본문 바로가기

Study

BUX (Brand based User Experience)

728x90

 

BUX

사용자가 제품, 서비스를 경험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설계하는 것

최근에 여러 가지 사용자 경험 디자인 템플릿이 등장하며 여러 서비스들이 사용성이 유사해지고 획일화되어 새로운 개념과 연구가 필요한 시점

 

BUX 개념 도출

 

피터 모빌의 사용자 경험 검증 기준과 브랜드 경험 5요소를 대응하여 BUX 검증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시

 

브랜드의 경험화

브랜드 인지도가 있을 때 UX를 활용하여 인지도를 강화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증명

 

경험의 브랜드화

고객이 필요로 하나 생각지 못한 경험을 만들어 경험 자체를 브랜딩

브랜드의 경험화보다 고객에게 훨씬 큰 자극을 줄 수 있음

 


출처

BUX(Brand Based User Experience) 개발 필요성에 대한 연구 : 특징적 UX 디자인 언어를 중심으로

https://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be54d9b8bc7cdb09&control_no=ae5fdf5ef50c2312ffe0bdc3ef48d419

 

https://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control_no=ae5fdf5ef50c2312ffe0bdc3ef48d419&p_mat_type=be54d9b8bc7cdb09

 

www.riss.kr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뷰저블 컨퍼런스 후기  (0) 2024.08.15
What is Hypothesis?  (0) 2024.01.11
Roof deck - Out of sight, out of mind  (0) 2023.12.15
Affordance란  (0) 2023.12.13
Problem Statement 정의하기  (0) 2023.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