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필드리서치 결과, 바로드림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선 나와 같이 불편함을 겪는 상황은 보지 못했다
물론 1시간 동안 관찰할 그 당시에만 없었을 수도 있지만, 관찰로 이런 어려움을 겪는 사람을 보는 것은 어렵다고 판단했다
따라서 설문조사를 통해 불편한 점을 직접 받아보기로 했다
멘토님께서 유저리서치 목표에 더해 목표 달성 후 어떤 개선이 기대되는지도 함께 고려해보라고 말씀해주셨다
1.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책을 향유하고, 즐겁게 탐색할 수 있는 경험을 탐구한다
> 교보문고 앱 헤비유저 비율 증가 > 온라인을 통한 매출 확대
2. 바로드림 서비스 경험 개선
> 바로드림 사용자 증가 > 오프라인 매장 유입 증대
+ 최근 1년 이내 교보문고 또는 교보문고 앱 경험자
교보문고 앱 리뉴얼시기: 2022. 10월 > 이후에 업데이트 및 유지보수 X
'Log_UIUX Sch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UX 스터디 16주차 학습일지 02 : 무신사 UX리서치 특강 - 50 (0) | 2024.02.21 |
---|---|
UIUX 스터디 16주차 학습일지 01 : 협업 프로젝트 - 49 (0) | 2024.02.20 |
UIUX 스터디 15주차 학습일지 03 : 유저 리서치 계획 - 47 (0) | 2024.02.15 |
UIUX 스터디 15주차 학습일지 02 : UIUX 특강 - 46 (0) | 2024.02.13 |
UIUX 스터디 15주차 학습일지 01 : 사전질문 - 45 (0) | 2024.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