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 특강 내용
문제해결능력이란?
= 이 프로덕트의 사용자를 분류할 수 있다
= 사용자가 느끼는 문제를 정의할 수 있다
= 문제라고 생각한 이유를 근거를 제시하여 설명할 수 있다
= 제시한 해결방법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득할 수 있다
= 사용자의 행동이 어떻게 바뀔지 추정하고 검증할 수 있다
= 개선 결과를 분석하고, 그 다음의 액션 아이템을 생각해낼 수 있다
= 이보다 더 좋은 해결책을 내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요청할 수 있다
[이 프로덕트의 사용자가 느끼는 문제]
1-1. 새로운 여행지를 추가할 때, 기존 여행계획의 동선을 비교할 수 없다
1-2. 일행과 여행지에 대한 변경사항을 소통할 수 없다
2-1. 검색 과정이 길어진다
2-2. 사용자가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없다
[문제라고 생각한 이유]
1-1. 사용자에게 '기억'을 요구하고 불확실함을 준다
1-2. 일일이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2-1. 상품 탐색 과정 저해로 인한 이탈률 상승
2-2. 선택이 오래걸린다
[제시한 해결방법과 그것이 적합한 이유]
1-1. '동시에' 확인 > 확실하게 위치를 보면서 계획할 수 있다
1-2. 푸시알림 > 변경사항을 찾지 않아도 바로 파악할 수 있다
2-1. 직관적으로 리스트 바로 진입 > 검색 과정을 줄이고 기대하는 정보를 빨리 제공한다
2-2. '종합적으로' 확인 >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선택할 수 있게 한다
[프로젝트 목표]
산모들이 우울감을 느끼기 전 예방하는 방법 탐구
[이 프로덕트의 사용자가 느끼는 문제]
1-1. 가볍게 나갈 수 있는 장소를 찾기 어렵다
1-2. '지속적'으로 볼 육아동지를 찾기 어렵다
[문제라고 생각한 이유]
1-1. 나갈 수 있는 장소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해 집에 고립됨
1-2. 사람을 만날 강한 동기가 생기지 않아 집에 고림됨
[제시한 해결방법과 그것이 적절한 이유]
1-1. 아이와 시간을 '유용하게' 보낼 수 있는 장소를 알려주어 외출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1-2. 아이에게 '유용한' 활동을 제공해 사람을 만날 수 있도록 유도한다
'Log_UIUX Sch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UX 스터디 15주차 학습일지 04 : 유저 리서치 수정 - 48 (0) | 2024.02.16 |
---|---|
UIUX 스터디 15주차 학습일지 03 : 유저 리서치 계획 - 47 (0) | 2024.02.15 |
UIUX 스터디 15주차 학습일지 01 : 사전질문 - 45 (0) | 2024.02.12 |
UIUX 스터디 14주차 학습일지 02 : 스프린트 협업 프로젝트 - 44 (1) | 2024.02.08 |
UIUX 스터디 14주차 학습일지 01 : 2차 포트폴리오 서비스 선정 - 43 (0) | 2024.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