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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AARRR 분석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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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RRR이란 미국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Dave McClure가 개발한 분석 프레임워크이다

특히 시장 초기 단계에 특정한 지표로 서비스를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의미한다

 

AARRR의 단계별 핵심 지표

Acquisition: 어떻게 처음 우리 서비스를 접하게 되는가

Activation: 사용자가 처음 서비스를 접할 때에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가?

Retention: 이후의 서비스를 다시 사용하는 정도는 얼마나 되는가?

Revenue: 최종 목적(거시전환)으로 연결되고 있는가?

Referral: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확산이나 공유를 일으키고 있는가?

 

각 단계별 KPI

 

1단계 - 사용자 유치 (Acquisition)

트래픽, 신규 방문자 수

 

2단계 - 사용자 활성화 (Activation)

웹사이트 트래픽, 검색 조회 수, CAC(Customer acquisition cost), CPC(Cost per click)

 

3단계 - 사용자 유지 (Retention)

서비스 한번 이상 이용자수, 장바구니 이용 횟수, 회원가입 수

 

4단계 - 매출 (Revenue)

 

5단계 - 추천 (Referral)

공유/댓글 수, 바이럴 계수

 

 

 

https://brunch.co.kr/@seongminyoo/14

 

Growth hacking의 핵심! AARRR분석

그로스마케팅 파트너, 허들러스 | 안녕하세요. 그로스마케팅 파트너, 허들러스의 유성민 대표입니다. 오늘부터는 디지털 마케팅의 가장 중요하고 트렌디한 개념들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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