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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Adobe XD 공부를 하고 프로덕트 디자이너 현직자의 특강을 들었다
내가 평소에 가지고 있던 생각과 같은 방향이 너무 많아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잊기 전에 복기해보고자 인사이트를 정리해보았다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하는 일이란?
1. 전체 유저의 경험을 설계
서비스를 진입하는 순간부터 나가고 다시 되돌아오게 만드는 모든 플로우에 관여한다
2. 유저 테스트
3. 유저 인터뷰
4. 디자인 애셋 디렉팅
콘텐츠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팀에 현재 필요한 맥락의 이미지를 요구하기
5. 디자인 가이드 제작
광고주들에게 요청할 때 일정한 형식의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 제작
6. 기타
우리 서비스에 어떤 것이 부족한지 그때그때 생각하고 아젠다를 만들어냄
스프린트 단위 이터레이션이란?
1. 가설 설정
2. MVP 실험
가설을 실험하기 위한 최소한의 스펙으로 배포하는 것
3. 결과 확인
가설이 검증된 그 위에 또다른 가설을 얹히는 것
4. 새로운 가설
5. 새 실험
6. 결과 확인
7. 반복
현재 나에게 필요한 것은?
- 디자인 컨퍼런스 참여해 업계에 익숙해지기
- 인턴 포트폴리오 만들기 시작하기
- 괜찮은 해외 앱 무작정 따라그리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커리어를 위해 고민해야 할 것은?
- 내가 뭘 할 때 행복한지 생각해보기
- 어떤 단계의 기업에서 일하고싶은지 생각해보기
좋은 디자이너란?
1. 데이터 논리에 근거하여 제품을 개선하는 디자이너
2. 제품의 스테이지에 따라 다른 마인드셋을 가질 수 있는 디자이너
3. 백과 프론트 모두 고려한 효율적인 설계
4. MVP를 잘 만드는 디자이너
5. 커뮤니케이션과 정보 공유, 협업을 잘 하는 디자이너
좋은 포트폴리오의 구성은?
이 프로젝트를 왜 하게 되었고
이 프로젝트의 문제점은 무엇이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설은 무엇이고
그 가설을 어떤 방식으로 실험했고
그 결과가 어땠고
그래서 나는 무엇을 배웠고 어떤 인사이트가 있었는지 하나의 스토리로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한다
취업 준비를 하며
- 포트폴리오의 무언가 내용이 생기는 순간부터 회사에 지원을 해라
- 아무데나 다 지원해봐라
- 인터뷰를 통해 개선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 왜 뽑았는지 적극적으로 물어보고 피드백을 가능한 많이 들어라
Takeaway
- 실패를 많이 도전하는 곳에서 일해라
- J커브를 그리는 곳에서 일하면 배울 것이 많다
- 스타트업은 이 서비스자체가 성공하길 바라는 마음에 합류한 사람이 많다
- 사용성 자체가 가치가 되는 제품을 만들고 싶다
- 동료나 사수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같이 성장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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