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_Service Design School

PM 학습일지 - 3주

728x90

직방

[문제정의]

  • 기존 비즈니스모델이 리텐션이 떨어진다 → 새로운 고객이나 미래의 고객을 유치할 필요가 있다

[가설]

  • 청약 정보를 앱에서 쉽게 보여주면 유저들이 자주 더 사용하지 않을까?
  • 기존 아파트 계약 데이터를 통해 학군, 단지 정보를 함께 보여주면 미래에 이사를 갈 고객이 우리 앱을 통해 계약을 하지 않을까?

[액션]

  • 청약 정보 메인에 제공하기
  • 상세페이지에 청약 정보를 일관성있게 정리해서 보여주기
  • 학군 정보, 같은 단지 등 부가정보 함께 제공하기

이번 멘토링에서 배운 점

  • 기업에서 해결하고 싶은 문제는 커머스 관점에서 “새 고객 유치-첫 구매 만들기-재구매 만들기-이탈 막기”의 틀 안에서 생각할 수 있구나
  • 프로덕트 내의 기능, 전략을 고도화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즌성을 이용하는 것도 중요하구나
  • 연차가 부족한 기업에 지원하고 싶으면 지원동기의 진정성을 먼저 고민하는게 좋겠군 > 프로덕트 관련성 > 관련 도메인 문제 해결경험

'Log_Service Design Sch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PM 학습일지 - 4주  (0) 2024.11.03
서비스 기획 - 기획 Portfolio 작성  (7) 2024.11.03
PM 학습일지 - 2주  (1) 2024.10.12
PM 학습일지 - 1주  (1) 2024.10.04
서비스 기획 - 인터뷰  (0) 2024.09.21